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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2017.10.06] 38. Android 테트리스 프로젝트 [블록 이동과 회전]

도입
이전 포스팅(http://heepie.tistory.com/127)의 설계를 바탕으로 테트리스 블록의 이동과 회전을 구현할 예정이다.


Android 테트리스 프로젝트 [블록 이동과 회전]의 데이터 흐름

게임 스틱 버튼이 클릭되면 Controller에 클릭이 전달되고 Controller는 해당 사항을 반영한다. 그 후 다시 그리도록 명령한다.



문제점 및 해결

변수가 많아지면서 프로그램이 복잡해지고 실수할 가능성이 많아졌다. 그래서 최대한 단순화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.

Board 클래스를 통해 그려야하는 변수는 총 4개였다.

1. MainStage

2. MainBlock

3. PreviewStage

4. PreviewBlock

그리고 각 변수 별로 좌표를 생각하는 것은 복잡했고 MainStage에 MainBlock를 Add하므로 총 2개의 변수로 변경했다.

(이렇게되면 객체간의 의존성이 생긴다.)



스크린 샷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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